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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기후 악당에서 벗어날까?

 

언제 기후 악당에서 벗어날까?


1907년 기상관측이 시작된 이래 열대야 최장 기록, “더워도 너무 덥다” 
기후 위기 또는 지구온난화가 엄포가 아닌 현실임이 확인되고 있다.
‘지구 온도가 평균 1.5도 이상 상승하면 지구에서 안전하게 살 수 없다’가 상식이다. 


일찍이 1992년 기후변화협약, 1997년 교토의정서, 2016년 파리협정 등을 통해서 
195개 UN 당사국  모두가 참여하는 국제협약이 체결되기에 이르렀다. 
우리나라는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탄소 배출이 많은 나라로 알려져 있다. 
국제적인 기후변화 협약에도 불구하고 탄소 배출 감축에 소극적이라 하여
기후 악당이라는 오명을 들어왔다.


에너지 전환, 다시 말해서 신재생 에너지 비중을 높이는 것이 세계 공통의 동향인데 
우리나라는 선진제국이나 중국에 비해서도 1/3 수준이니 욕을 먹어도 할 말이 없다.
이제 남의 나라 눈치 보지 말고 정부는 지지부진한 수상 태양광, 해상풍력 발전의 확충을 
서두르고 국제적으로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노력이 절실하다.
탄소배출권을 해외에서까지 사 올 것이 아니고 산업부분에서 에너지 절감 노력을 펼쳐야 한다.


레오니 웬츠 독일 포츠담 기후 영향 연구소(PIK)는
“우리가 가는 길을 계속 유지한다면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했다.
물가 10% 끌어올린 이상기후…
코코아, 오렌지주스 등 선물가격 사상 최고치 기록, 
올여름 폭염에 고령지 배추 비상,이상 기후가 과일 식료품 채소 등에 영향을 미쳐
CPI, 인플레이션이 일어난다는 위협이다.


기후 위기가 심각해지는 것을 막는 것이 경제적으로 이익이고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것이 지구와 한반도를 살리는 길임을 알았으니 
중앙과 지방정부는 기후변화 대응 세부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국가적 차원의 선제적 대응 전략을 실천해야 한다.
더불어 "에너지 '절감'에 국민 모두의 동참을 제안한다"
** K- 컬처 위상을 다시 K- 에너지 절감으로 세상을 놀라게 하면  좋겠어요!

 

 

[지방정부티비유=티비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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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군, 고향사랑기부제 설맞이 이벤트 진행

보은군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자 다음 달 9일까지 '보은군 고향사랑기부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기부한 분들에 대해 감사를 표시함과 동시에 보은군과 기부자의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2월 9일 안에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농협을 통해 보은군에 10만원 이상을 기부 후 답례품 신청을 완료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고 2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 답례품을 추가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다음 달 12일 이후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 사실을 알릴 예정이다. 허길영 군 행정운영과장은 "설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는 가족과 친지들에게 보은군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도 고향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는 1인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가 가능하며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까지 지역특산품 등의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부 금액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고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된다.

해외에서는 NFC를 어떻게, 얼마나 활용하고 있는가?

근거리 무선 통신(NFC, Near Field Communication)은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기술로 자리 잡았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 간의 간편한 데이터 전송과 결제를 가능하게 하며,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해외에서 NFC 기술이 어떻게, 얼마나 활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한국이 이 기술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한다. 1. 미국의 NFC 활용 사례 (1) 디지털 지갑 미국에서 NFC 기반 디지털 지갑은 쇼핑, 외식, 대중교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애플 페이, 삼성 페이, 구글 페이와 같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보안성과 편리함을 제공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접촉식 결제는 특히 COVID-19 팬데믹 이후 위생적인 결제 수단으로 주목받아 사용량이 급증하였고, 스타벅스와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는 자체 앱에 NFC 결제 기능을 탑재하여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소규모 비즈니스에서도 NFC 기반 결제를 도입하며,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빠르고 안전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였다. 연구에 따르면, 2024년까지 미국 내 NFC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 소규모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