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컷뉴스

디지털 상품 가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URL복사

30명 추첨해 당첨 고객과 댓글에 태그된 지인에게 각각 꽃만두전골 밀키트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4월 12일부터 5월 2일까지 지털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보고 싶은 마음 담아, Wifi 식사 한 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SNS 상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에서 'NH페이모아통장' 또는 '올원 5늘도적금'에 가입 후, 공식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지인 계정을 태그한 댓글을 달면 된다. 그 가운데 고객 30명을 추첨, 당첨 고객과 태그된 지인에게 불고기 꽃만두전골 밀키트를 각각 제공한다. 

 

NH페이모아통장은 간편결제 실적에 따라 최대 1.4%p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식 통장이며, 올원 5늘도적금은 최소 1,000원 단위로 매일 매일 저축 가능한 간편 적금 상품이다. 

 

고명환 디지털마케팅부장은 "농협은행 디지털 상품을 아껴주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상품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가능하다. 

 


발행인의 글


강남구 이모티콘 나온다

강남구는 스타일브랜드 ‘미미위강남*’에 대한 주민 인지도를 높이고자 이모티콘 공모전을 기획했다. ‘미미위강남’ 2년차를 맞아 변화를 시도한 것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널리 사용하는 이모티콘 만큼 좋은 콘텐츠는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전 세대가 공감하는 이모티콘을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은 학생, 일반인, 외국인 등 참가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았고, 가이드라인이나 형식에 있어서도 제약이 없어 보다 신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도록 했다. * 미미위 강남은 ‘나(ME), 너(ME), 우리(WE)가 함께하는 강남’이라는 뜻이다. 91개의 출품작을 접수받았는데 이 중에서 수상작을 선정하기가 참 어려웠다. 이모티콘의 표현방식이 참으로 다양하고, 창의성과 개성 넘치는 작품이 많았기 때문이다. 2주간의 짧은 기간 동안 11,842명의 국민이 관심을 갖고 표를 행사해주고 소통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했다. 대상작, 최우수상작, 우수상 수상자들은 미미위의 외형과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표정과 움직임으로 ‘화남’, ‘놀람’, ‘열일 중’, ‘휴식 중’ 등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재치 있게 연출하는 데 주력했다. 우리의 일상을 본 딴 작품이란 점이 공통된다. 강남구는 타 지자체가 벤

일본의 주택 공급 확대 및 빈집 활용 정책

최근 잇따른 이슈와 논란으로 주택 가격 상승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해 《이코노미스트》지의 특집으로 소개된 ‘끔찍한 부동산 정책의 실수(The Horrible Housing Blunder)’에 따르면, 농촌보다 풍부한 도시의 일자리와 편의성 등으로 인해 사람들이 도시에 모이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하며, 밀려드는 사람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주택 공급으로 도시의 주거비가 오르는 것은 피할 수 없는 현상이라고 지적했다. 현재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 가까이가 수도권에 밀집해 있는 만큼 주택에 대한 수요는 풍부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에 걸맞은 주택 공급 대책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현재는 확실한 답을 찾기 쉽지 않다. 물론 수도권에 집중된 인구를 어떻게 분산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찾는 것이 진정한 해답이라 할 수 있으나, 현재 수도권에 몰려 있는 사람들의 주택 수요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해외 사례를 통해 생각해볼 기회를 가지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일본의 경우 미국에 비해 인구가 2배 이상 적음에도 주택 공급을 파격적으로 늘린 것이 집값 안정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연간 125만 호의 신규 주택을 공급한 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