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대표는 전라남도 곡성 출신으로 전라남도 순천에 재선하여 총 3선 국회의원이다. 새누리당의 전신인한나라당 사무처 당직자로 한나라당 부대변인, 새누리당 최고위원, 박근혜 정부 청와대 정무수석과 홍보수석을 역임했다. 이정현 대표는 민주정의당 소속 구용상 전 전라남도 지사에게 발탁돼 민정당 사무처 당직자로입문했으며, 친박근혜계로 보수적 이념성향을 갖고 있다.
이정현 대표는 대표수락연설에서 “새누리당에는 친박, 비박 그리고 그 어떤 계파도 존재할 수 없음을 선언하며 패배주의, 지역주의도 없음을 선언한다”면서 “가난한 사람들, 사회적 약자들, 방황하는 청년들의 문제 해결부터 시작하며 민생만큼은 야당의 시각으로 챙기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비주류, 비엘리트, 소외지역 출신이며 근본없는 나같은 사람이 집권 여당의 대표가 될 수 있는, 대한민국은 기회의 땅”이라며 “이 위대한 대한민국을 지키고, 대한민국 국민을 지키고, 대한민국의 가치를 지키는 새누리당이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이정현 대표는 “새누리당의 체질과 구조를 ‘섬기는 리더십’으로 바꿔 국민의 삶 속으로 뛰어들고 국민의 힘으로 대한민국 정치를 바꾸겠다”며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정치 개혁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밝혔다.
또한 이정현 대표는 새누리당을 유능하고 따뜻한 혁신보수당으로 만들겠다며 개방적이고 공정하고 치열한 대선 후보 경선을 치러내고, 상시 공천제도를 포함해 공천개혁으로 공천파동, 파벌전쟁을 끝장내겠다고 강력히 외쳤다.
이정현 대표
나이: 1958년생, 출생지: 전라남도 곡성, 지역구: 전라남도 순천(3선), 출신학교: 광주 살레시오고/동국대 정치외교학과, 종교: 기독교, 주량: 소주 반병, 계보: 친박(친박근혜), 이념성향: 보수, 강점: 여당 내 희소성 있는 호남정치인과 탁월한 당·청관계 조율 능력, 약점: 비박계의 거부감, 생활신조: 진심이면 통한다, 정치덕목: 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