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와 좋아요 숫자를 높이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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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달 300억 개의 콘텐츠가 공유된다. 하루에 업로드된 사진만 해도 3억 개. 그 많은 콘텐츠 중 사람들의 눈에 띄고 읽고 싶어 할 콘텐츠는 과연 얼마나 될까? 사람들에게 인기 있고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는 어떤 것일까?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이미지

텍스트보다는 이미지다. 한 개 이상의 이미지라도 추가된 콘텐츠가 텍스트만 있는 콘텐츠보다 더 많이 공유된다. 굳이 아름다운 이미지가 아니어도 된다. 보통 일반인들은 귀여운 동물이나 사랑스러운 아기 등의 이미지를 좋아한다. 눈에 확실히 띄는 신선한 이미지를 사용하라.사람의 마음을 혹하게 하는 카피가 아니면

길게 써라너도 나도 짧은 콘텐츠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공유 면에서 불리할 수 있다. 사람의 마음을 확 사로잡는 감동적인 카피라이팅이 아니라면 충분히 길게 작성하는 것도 차별화 방법이다. 긴 문장일수록 이미지와 데이터를 활용한 인포그래픽을 사용하고 소제목을 넣으면 좋다.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따뜻한 콘텐츠

긍정적인 콘텐츠가 부정적인 콘텐츠보다 더 인기 있다. 신비로움이나 삶의 영감을 주는 인용, 풀어보고 싶은 재미난퀴즈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는 공유가 잘된다. 바쁜 사회생활로 아무래도 진지한 모드에 있는 사람들은 편하게 쉬면서 볼 수 있는 잔잔한 웃음을 주는 콘텐츠에 목말라한다.

 

우리 삶에 꼭 필요한 리스트를 올려라

사람들은 여행을 가거나 이사를 갈 때 정확한 리스트를 갖고 행동에 옮기는 경우가 많다. 그래야 실수를 줄이고 효과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리스트에 목말라하고 리스트라고 하면 쉽게 공유를 한다. 특히 리스트 콘텐츠를 만들 때 눈에 띄고 흥미를 유발하는 헤드라인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리스트는 10가지보다 5~7가지가 읽기 편하다.

 

사물의 원인과 현상을 설명하라

WHY에 대한 답을 제공하는 콘텐츠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특정한 상황, 현상에 대한 원인을 설명하는 형태다.페이스북은 건강, 뉴스, 과학 카테고리가 가장 많이 공유된다고 한다.

 

퀴즈 등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넣어라

즐거운 오락거리 퀴즈는 공유가 잘된다. 자신의 정체성을 탐구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역동적이며 개인적인 퀴즈는 항상 인기가 있다. 쉽고 단순해서 결과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때 퀴즈 콘텐츠도 많이 공유된다. 특히 SNS유저는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SNS에서 즐거움을 찾고, 기업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 할 수 있기 때문에, 참여형 콘텐츠를 꾸준이 운영하다 보면, 많은 댓글과 공유를 확인할 수 있다

 

한눈에 띄는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은 다른 유형의 콘텐츠보다 4배 더 선호되고 2배 더 공유된다. 특히 망고보드와 같이 탬플릿을 제공하는곳과 함께라면 인포그래픽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카드뉴스 콘텐츠

호감도 높은 이미지 안에 명확하고 센스 넘치는 카피가 들어가 있으면, 순간적으로 집중하게 된다. 한 장 한 장 넘겨보는 맛도 흥미진진한 웹툰을 보는 것 같다.

카드뉴스는 일단 헤드라인을 잘 써야 한다. 감성을 자극하고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헤드라인 센스가 필요하다. 예컨대 <우유로 세안하는 방법>보다는 <우윳빛 피부미인 되는 꿀팁 공개>가 훨씬 더 매력적이다. 호감적이고 긍정적인 스토리가 ‘좋아요’를 유도한다. 딱딱한 주제를 풀더라도, 일상과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솔한 이야기로 접근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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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인의 글


무주군 치매안심마을 4곳 지정

무주군이 설천면 남청마을, 무풍면 하덕마을, 적상면 여원마을, 부남면 대티마을이 2024년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안심 공동체 실현이란 취지로 지정·운영 중이다. 먼저 15일에는 설천면 남청마을과 무풍면 하덕마을에서, 16일에는 적상면 여원마을과 부남면 대티마을에서 현판 제막식이 진행된다. 15일에 열린 현판 제막식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는 "우리나라 치매 인구가 100만 명에 이르는 상황에서 치매는 공동의 문제가 됐다"라며 "치매안심마을은 온 마을이 울타리가 되고 주민 모두가 보호자가 되어 서로를 인정하고 보듬으며 치매를 이겨나가자는 취지에서 운영하는 만큼 마을에 지원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검진들을 통해 몸과 마음 건강을 잘 살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주군은 2019년 최초로 치매안심마을을 지정한 이래 해마다 4개 마을을 새로 지정하고 있다. 올해로 2·3년차가 8곳, 운영 종료된 9곳 등 총 21곳이 있다.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되면 3년차까지 해당 마을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선별검사와 주관적 기억력 감퇴 평가,

영국, 15세 청소년부터 ‘영구히 금연’ 제도화

영국 하원이 현재 15세 이상 청소년부터 담배를 피울수 없도록 하는 초강력 금연법을 의결했다고 4.16일 영국의 가디언지를 비롯한 영,미의 주요언론이 일제히 보도했다. 영국 언론에 따르면 영국 하원은 보수당 내부의 거센 반대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의 흡연을 막기 위한 획기적인 흡연금지 법안을 통과시켰다 지난해 리시 수낙(Rishi Sunak) 총리가 발표한 금연법안의 핵심 내용은 2009년 1월 1일 이후에 태어난 사람(나이15세)에게 담배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금연 조치가 영국에 시행되는 것인데 정부 당국은 이것이 영국의 “첫 번째 금연 세대”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담배 및 베이프 법안(Tobacco and Vapes Bill)”이 올해 6월 최종 의결되면 15세 이하의 청소년에게 합법적으로 담배를 판매할 수 없다. 일단 시행되면 영국 사람들이 담배를 살 수 있는 법적 판매 연령을 매년 1년씩 높여 결국 전체 영국인의 흡연이 금지된다. 이 법안에는 값싼 일회용 베이프 판매를 금지하고 청소년들이 니코틴에 중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청소년 베이핑 단속 조치도 포함되어 있다. 현재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