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사립유치원 연합회 장학금 기부

서울 은평구 사립유치원 연합회가 3일 지역사회 교육 발전을 위해 은평장학재단에 장학금 480만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장학금 기탁식에는 사립유치원 연합회장 김금희 은평국제유치원장, 김지혜 녹번유치원장, 정금숙 유정유치원장, 박준옥 선일유치원장이 은평구 18개 사립유치원을 대표해 참석했다.

 

연합회는 올초 은평구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성금 758만 원을 기부하는 등 매년 어려운 이웃과 은평구 교육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나눔문화 활성화 우수기부 구청장 표창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금희 은평국제유치원장은 “저출생과 사교육 시장의 거대화로 유치원 운영이 쉽지 않은 현실이다”며 “은평구 지역 인재 육성과 저소득층 학생들의 교육환경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꾸준히 은평구 교육 발전을 위해 활동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연합회의 큰 뜻을 받아 학생들이 큰 꿈을 꾸고 이뤄나갈 수 있도록 은평구도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방정부티비유=티비유 기자]

배너

발행인의 글


보은군, 고향사랑기부제 설맞이 이벤트 진행

보은군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자 다음 달 9일까지 '보은군 고향사랑기부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기부한 분들에 대해 감사를 표시함과 동시에 보은군과 기부자의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2월 9일 안에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농협을 통해 보은군에 10만원 이상을 기부 후 답례품 신청을 완료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고 2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 답례품을 추가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다음 달 12일 이후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 사실을 알릴 예정이다. 허길영 군 행정운영과장은 "설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는 가족과 친지들에게 보은군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도 고향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는 1인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가 가능하며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까지 지역특산품 등의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부 금액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고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된다.

해외에서는 NFC를 어떻게, 얼마나 활용하고 있는가?

근거리 무선 통신(NFC, Near Field Communication)은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기술로 자리 잡았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 간의 간편한 데이터 전송과 결제를 가능하게 하며,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해외에서 NFC 기술이 어떻게, 얼마나 활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한국이 이 기술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한다. 1. 미국의 NFC 활용 사례 (1) 디지털 지갑 미국에서 NFC 기반 디지털 지갑은 쇼핑, 외식, 대중교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애플 페이, 삼성 페이, 구글 페이와 같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보안성과 편리함을 제공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접촉식 결제는 특히 COVID-19 팬데믹 이후 위생적인 결제 수단으로 주목받아 사용량이 급증하였고, 스타벅스와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는 자체 앱에 NFC 결제 기능을 탑재하여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소규모 비즈니스에서도 NFC 기반 결제를 도입하며,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빠르고 안전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였다. 연구에 따르면, 2024년까지 미국 내 NFC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 소규모 비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