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사립유치원 연합회 장학금 기부

서울 은평구 사립유치원 연합회가 3일 지역사회 교육 발전을 위해 은평장학재단에 장학금 480만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장학금 기탁식에는 사립유치원 연합회장 김금희 은평국제유치원장, 김지혜 녹번유치원장, 정금숙 유정유치원장, 박준옥 선일유치원장이 은평구 18개 사립유치원을 대표해 참석했다.

 

연합회는 올초 은평구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성금 758만 원을 기부하는 등 매년 어려운 이웃과 은평구 교육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나눔문화 활성화 우수기부 구청장 표창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금희 은평국제유치원장은 “저출생과 사교육 시장의 거대화로 유치원 운영이 쉽지 않은 현실이다”며 “은평구 지역 인재 육성과 저소득층 학생들의 교육환경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꾸준히 은평구 교육 발전을 위해 활동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연합회의 큰 뜻을 받아 학생들이 큰 꿈을 꾸고 이뤄나갈 수 있도록 은평구도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방정부티비유=티비유 기자]

배너

발행인의 글


행안부, 지자체와 지역금융 협력 모델 집중 논의 워크숍

행정안전부는 9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지자체와 지역금융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정부·지자체·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금융 협력모델 집중관리 사업담당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금융 협력모델’ 집중관리 사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중간 운영성과와 운영상 애로사항을 바탕으로 학계, 지방은행, 상호금융기관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컨설팅을 실시한다. 지역금융 협력모델 발굴·지원사업은 지자체와 지역금융 등이 협력하여 소상공인, 청년,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는 우수 사례를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중앙부처, 지자체, 금융·지방행정 분야 학계, 지역금융 유관기관 등은 강의와 토의에 참여해 지자체와 지역금융의 협력 방안을 집중 논의한다. 1부는 공통교육으로, 손영희 부산광역시 창업벤처담당관 자금지원팀장이 지역금융 협력모델 대표 사례로 ‘부산 미래혁신 성장펀드’ 조성 및 운영 현황을 공유한다. 이어서 김기환 광주은행 차장은 지역금융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재투자 등 지역금융기관의 역할 및 정책 과제를 제안한다. 2부는 집합 컨설팅으로, 지역금융 협력모델 집중관리 사업의 사업별 계획 대비 추진 사항 및 사

네덜란드 ‘ 세대공용 모델 주거 ’ 제시, 노인은 고립 안되고 청년은 돈 아낀다

고령화는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회 문제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으며, 한국 역시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다. 최근 뉴스에 따르면 현재 한국에서는 아이를 위한 유모차보다 반려견을 위한 견모차 (개모차)가 더 많이 팔렸다고 보고되었다. 네덜란드 또한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2020년 기준 20%를 넘어 초고령화사회에 진입했다. 그들은 ‘주거 공유 모델’ 이라는 고령화 사회에서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접근법을 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사에서는 네덜란드의 주거 공유 모델이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에서의 도입 가능성과 그 효과에 대해 분석해본다. 네덜란드의 주거 공유 모델 소개 네덜란드는 고령화와 젊은 층의 주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주거 공유 모델을 도입했다. 이 모델은 간단히 말해 젊은 세대와 고령자가 함께 생활하는 형태로, 두 세대가 서로의 필요를 보완하며 공생하는 주거 형태이다. 젊은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으며, 대신 고령자의 생활을 돕거나, 동반자로 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모델의 핵심은 세대 간의 상호 교류를 통해 사회적 고립을 줄이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