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 본지 분원에서 지역 축제의 안전 증진을 위해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장흥군과 화천군이 ‘축제현장 안전관리 교육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영훈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 김성 장흥군수, 최문순 화천군수, 이영애 지방자치연구소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장흥군수와 화천군수간에 축제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좌담회가 개최되었고 서로의 축제에 상호 교환 방문을 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은 협약을 통해 장흥군과 화천군 축제 현장 안전관리
대책 등에 대한 컨설팅 교육을 실시하고 인명사고 대비 심폐소생술 등 체험 교육 등 축제장 안전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으로 여름철 대표 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와 겨울철 대표 축제인 ‘화천 산천어 축제’의 안전관리와 실전대응 역량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과 지방자치연구소(주)간의 ‘재난안전홍보과 공무원 교육에 관한 MOU’도 체결되었다.
두 기관은 재난안전에 대해 더욱 더 경각심을 갖고 지방자치연구소(주)가 운영중인 헬퍼공직자교육원 의 안전 교육 컨텐츠를 통해 공무원들의 안전 전문성을 더욱 높여 나가기로 했다.
[지방정부티비유=티비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