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 청년 임차보증금 90%까지 지원한다

URL복사

익산시 전세대출금 이자 최대 3.0% 대출 이자 지원

인간의 기본 욕구인 '의, 식. 주.'  그 중 주거의 안정은 연령대를 막론하고 중요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경제적 자립 기반이 닦이지 않은 청년층에게는 주거비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주거안정이 더 절실하고 필요할 수밖에 없다. 

 

전북 익산시가 만19~39세 무주택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시행 중인 '청년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이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거주 지원이 필요한 지역 무주택 청년에게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최대 3.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3억 원이 투입, 지금까지 44가구를 선정하고 대출이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 대상자는 신청일 현재 익산에 주소를 둔 만19세부터 만39세 이하의 무주택 청년이다. 물론 소득 및 주택 기준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구체적 요건은 미혼인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등은 부모 연소득이 8,000만 원 이하, 미혼 직장인의 경우는 본인 연소득 5,000만 원 이하, 기혼자는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 원 이하여야 한다. 

 

대상 주택은 전용면적 85㎡(25평) 이하이면서 임차보증금 1억 5,000만 원 이하의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 등 주택법상 주택 또는 오피스텔이어야 한다. 다만 다중 주택은 제외된다. 

 

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범위에서 최대 1억 원까지 2년 만기 일시 상환이며 2회 연장 가능하고, 최장 6년 동안 지원 받을 수 있다. 

 

사업을 신청하면 자격요건 등을 확인한 후 농협은행 익산시지부, 관내 소재 전북은행의 대출 심사를 통과하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된다. 


발행인의 글


만 60세부터 농지연금에 가입할 수 있어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지연금 제도개선을 위해 '농지연금사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농지연금은 만 65세 이상 고령농업인이 소유한 농지를 담보로 노후생활 안정자금을 매월 연금으로 지급받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활성화 방안은 농지연금 도입 10주년을 맞이하여 정책연구 용역, 농지연금 자문단 운영, 농업인단체 의견수렴 및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마련된 내용이다. 농지연금 활성화 방안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농지연금 수급자 확대를 위해 가입연령 기준을 만 65세에서 만 60세로 내리고, 농지연금 혜택에 대한 정확한 이해·인식 부족 해소를 위해 고객만족도 및 수요조사 등을 통한 전략적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둘째, 고령농업인의 노후생활을 보다 두텁게 보장하기 위한 종신형 상품 비중 제고를 위해 저소득 농업인 및 장기영농인을 대상으로 우대 상품을 도입하고 담보설정된 농지에 대한 연금가입기준을 완화할 계획이다. 셋째, 농지연금 중도 해지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가입자가 원할 경우 상품전환과 연금채무액 중도상환을 허용하고 연금 수급권 보호를 위해 부기등기 및 신탁등기 방식도 도입할 계획이다. 넷째, 연금을 활용한 농지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경영이양

끝없는 방역과 거리두기... 드디어 호주가 폭발했다!

알파, 델타, 람다, 감마... 우리나라에서 그리스 알파벳이 이렇게 유명해진 적이 있었을까? 보통 수학이나 컴퓨터 공학을 공부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굳이 그리스 알파벳을 말하지도 알지도 못할 것이다. 하지만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는 우리에게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요하게 되었고, 그 결과 우리의 마음속은 점점 현 정부와의 거리두기로 탈바꿈되는 현실이다. K-방역! 그 찬란한 업적은 정부로서 절대 놓칠 수 없는 동아줄과 같다. 하지만 정부의 주인장인 국민은 점점 그 동아줄을 잡고 있을 힘을 잃어가고 있다. 우리나라만큼 방역에 선방한 호주에서는 변이 바이러스로 높아진 봉쇄에 항의하며 화염병을 투척하기 시작했다. 호주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로나 청정국이었다. 호주는 탄탄한 재정을 기반으로 코로나19가 발발했던 작년부터 국가를 원천 봉쇄했다. 사실 원래부터 부자나라에 속해있는 호주는 한화 2경 3,000조 원에 달하는 대형 유전까지 발견되면서 엄청난 재정적 힘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에 대외에 의존해야 하는 우리나라와 달리 봉쇄가 가능했고 코로나19를 잡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코로나 청정국 호주 역시 변이 바이러스는 잡을 수 없었다. 항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