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트렌드]최신 SNS마케팅 트렌드 농·특산물, 관광지 홍보 이렇게 하자

지자체 홍보 담당자가 해야 할 일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더 많은 도시민들에게 직거래 장터로 판매해주는 것은 물론 모든 생산물을 다 판매할 수 있도록 SNS 전략을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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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소통형 미디어 플랫폼인 티비유는 끊임없는 SNS 마케팅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따라해볼만한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 페이지 상호 변경에 성공한 티비유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TV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면서 발견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과 함께 발전하기 위해 공유한다.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는 동영상으로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할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프로필 사진보다 페이지 커버다. 또한 SNS 유저들은 사진보다동영상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인다. 가장 잘 보이는 페이지 커버는 사진보다는 동영상으로 설정하여 고객들의 마음을빼앗아보자. 동영상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자기 지역의 전략 상품들을 동영상으로 보여주자. 요즘에는 유튜브에서

도 쉽게 광고 영상을 만들 수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동영상 비중 높여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는 라이브 영상이 있다. 자신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매력적인 라이브 영상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좋다. 녹화한 영상이라면 많은 유저들이 빠르게 감상할 수 있는 21초라는 분량으로 영상을 제작하면 좋다.

특히 전 세계 1,000만 명 이상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버즈피드’에서 올라오는 콘텐츠의 특성을 잘 파악해보자.유저들의 클릭을 유도하는 눈길 끄는 섬네일과 눈요기할 수 있는 각종 동영상을 올린다. 다양한 테마 동영상과쉽게 따라하면서 뭔가 만들 수 있는 실용적인 콘텐츠가많다.

 

인기가 가장 많은 콘텐츠에광고비를 투자하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는 알고리즘을 끊임없이 변경한다. 알고리즘이 자꾸 변경되면서 게시물의 유기적도달률이 떨어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고품질의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광고 캠페인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면 상당한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적은 돈으로 시작해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모지를 활용하자

온라인 사용자의 92%가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이모티콘을 감정 표현 수단으로 생각한다. 이모지(emoji)는 온라인,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그림 형태의 문자다. 페이스북 광고에는 이모지 사용이 금지되어 있지만 콘텐츠에서는 얼마든지 이모지를 활용할 수 있다. 이모지를 다양하게 사용하면 유저들의 공감을 이끌고 콘텐츠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이미 소유하고 있는 타깃을 활용하자

이미 가지고 있는 고객 DB로 페이스북 광고 맞춤 타깃을 설정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이메일과 전화번호 같은 고객정보파일과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을 트래킹하여 잠재고객을 찾도록 돕는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콘텐츠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광고 타깃 그룹을 만들 수도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원유라 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똑똑하게 마케팅해보자.

 

하나의 콘텐츠를 여러 SNS 계정에 올리자

특정 주제의 콘텐츠를 만든 후 다양한 SNS 채널에 업로드하자. 계정별로 다른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기보다 하나의 콘텐츠를 조금수정하거나 그대로 올리면 매체에 대한 통일감을 주고 일관성을유지할 수 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가 쌓이고쌓여 유튜브나 페이스북에서 광고가 들어오고 수익료도 지불할 수있다.

 

각종 SNS 메신저 챗봇 활용

챗봇은 고객 질문에 응답하는 채팅봇이다. 챗봇을 사용하면 하루 24시간 내내 고객의 질문에 응답하며, 고객이 아무리 심한 말로 감정을 상하게 해도 챗봇은 항상 친절한 답변을 하기 때문에 원활한 소통을 진행할 수 있다. 챗봇은 영수증이나 확인서 등의 발송도 가능하다.감정노동자인 텔레마케터의 어려움도 해소하고 정확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친절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사용해보자.각종 IT기업들이 개발하고 있는 챗봇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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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인의 글


서울 은평구, AI 등 주제 어린이 글짓기·그리기 공모전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어린이주간이 있는 5월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0회 은평구 어린이 글짓기·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0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은평구와 은평구 아동위원협의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아동이 상상력과 표현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공모 주제는 △AI와 우리의 미래 △나의 이웃(내가 좋아하는 이웃의 모습) △내가 구청장이 된다면? △디지털 중독으로 총 4가지다. 이는 지난 2월 은평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주제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올해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환경에 대한 사회적 이슈부터 일상 속 공동체의 가치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작품 접수는 오는 16일부터 내달 9일까지다. 참가 대상은 은평구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초등학생이며, 글짓기 부문과 그리기 부문에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작품은 글짓기 부문에서 자유 형식의 A4 1매, 그리기 부문에서 8절 도화지 1매로 제한을 둔다. 참가 방법은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 작품 원본을 우편으로 보내거나 은평구청 가족정책과 아동친화팀을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심사

OECD 고용률 및 노동력 참여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글로벌 노동시장 동향 안정 속에서 주요 국가별 차이 뚜렷 OECD가 2024년 1월 발표한 ‘Labour Market Situation’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의 평균 고용률은 70.3%, 노동력 참여율(LFP)은 74%로 나타났다. 이는 각각 2005년과 2008년에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프랑스, 독일, 일본, 터키를 포함한 38개 회원국 중 13개국이 해당 지표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거나 그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고용률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 중 약 3분의 2가 평균 고용률인 70.3%를 초과했으며, 스위스, 네덜란드, 아이슬란드가 80% 이상의 고용률로 상위를 차지했다. 반면, 터키는 55.2%로 가장 낮은 고용률을 기록했으며, G7 국가 중에서는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평균 이하의 고용률을 보이며 주목받았다. 분기별 고용률 변화를 살펴보면, 15개국의 고용률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12개국에서 고용률이 감소했고, 11개국에서는 증가했다. 이 중 룩셈부르크와 칠레는 고용률 감소폭이 가장 컸으며, 코스타리카는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