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집 꾸미기 어플 버킷플레이스의 ‘오늘의집’

30.png

 

 

 

홈스타일링 SNS인 ‘오늘의집’은 셀프인테리어 고수들과 홈스타일링 전문가들이 집꾸미기 사례를 공유해 꿈의 공간을 현실로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획 양태석 기자

 

 

오늘의집(ohou.se)은 멋진 인테리어 속 가구 소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를 오픈했다. 7만 개의 셀프 인테리어 사진 속 멋진 가구와 소품을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착한 가격으로, 인기 있는 가구 소품을 한 번에 구입해 보라. 다양하게 적립되는 오늘의집 포인트로 추가할인까지 이제 오늘의집 앱 하나로 집 꾸미기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스토어
맘에 드는 공간 속의 모든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이웃이 사는 멋진 집과, 집 꾸미기에 활용된 모든 가구와 소품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셀렉트숍이다. 가구, 패브릭, 홈데코/조명, 가전, 생활, 주방, DIY자재,시공/주문제작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나뉘어 있으며 할인율과 함께 최저가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스토리
국내 인테리어 고수들의 생생한 인테리어 이야기가 담겨 있다. 고수들이 직접 집을 꾸민 국내 1400개의 인테리어 사례와 지금 당장 인테리어에 도전할 수 있는 고수들만의 비법을 제공한다. 온라인집들이, 전문가집들이, 시공정보, 수납, 꾸미기팁, 청소, DIY&리폼, 이거어때, 생활정보, 건축주택, 상업공간으로 나뉘어 있어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키워드 하나로 바로 찾는 인테리어 통합검색
내가 보고 싶은 평수와 주거형태, 내가 꾸미고 싶은 공간, 내가 실현하고 싶은 인테리어 스타일과 제품을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다.

 

31.png

 


사진 한 장으로 함께 만드는 인테리어 커뮤니티
오늘의집은 인테리어라는 공통 주제로 모인 인테리어 커뮤니티로서 한 장의 인테리어 사진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간이다.


콕! 집어주는 인테리어 제품&가구, 가구랭킹
수많은 인테리어 제품&가구 중 실제 사용자들이 활용한 제품들만 모아 랭킹을 보여준다. 침실, 거실, 서재, 키친, 조명, 패브릭, 벽&바닥, 데코, 수납별로 가격과 스타일(모던, 북유럽, 빈티지, 내추럴, 프로방스&로맨틱, 클래식&앤틱, 한국&아시아, 유니크)을 선택할 수 있다. 스타일과 공간과 가구를 클릭하여 필요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인테리어 초보라면 이 기능을 이용해 중간 정도 이상의 멋진 내부 인테리어를 꾸며보자.


나만의 인테리어 모아보기, 마이홈
오늘의집에서 수집한 인테리어 정보는 ‘마이홈’에서 보관하자.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오늘의집을 설치해 사용해 본 유저들은 ‘다양한 집을 편하게 볼 수 있어 좋다’거나 ‘유용한 게 많고 간단히 정리돼 있어 한눈에 보기에 편하다’고 후기를 남겼다.

또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게 해 준 어플이며 원하는 느낌의 가구를 비교적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정말 좋다’는 칭찬 댓글이 많이 남았다.

 

배너

발행인의 글


이탈리아, 농촌 및 도심 내 버려진 건물 재활용 프로젝트

2024년, 이탈리아는 농촌 지역과 도심 내 버려진 건물을 재활용하는 새로운 정책을 도입했다. 이 정책은 사용되지 않고 오래 방치된 건물들을 개조하여 주택, 공공 시설, 혹은 창업 공간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로, 도시 재생과 농촌 활성화를 동시에 이루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 정책은 이탈리아 전역의 지방과 도심의 쇠퇴를 방지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탈리아는 유럽 내에서도 지방 인구 감소와 도심 쇠퇴 문제를 오랫동안 겪어온 국가 중 하나이다. 특히, 남부 이탈리아와 같은 지방은 인구 감소와 경제 침체로 인해 많은 건물이 방치되거나 버려진 상태로 남아 있으며, 이는 지방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탈리아는 2020년대 들어 지방 인구 감소가 본격화되었는데 특히 남부 지역은 2023년 기준, 1년에 5만 명 이상이 대도시로 이동하면서 60개 이상의 마을이 인구 감소로 소멸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몰리세(Molise) 지역은 지난 20년 동안 인구의 약 40%가 줄어들었고, 그 결과 수많은 주택과 상업 시설이 버려졌다. 이탈리아 대도시에서는 상업적 중심지였던 구역들이 상업 시설 이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