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타일링 SNS인 ‘오늘의집’은 셀프인테리어 고수들과 홈스타일링 전문가들이 집꾸미기 사례를 공유해 꿈의 공간을 현실로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획 양태석 기자
오늘의집(ohou.se)은 멋진 인테리어 속 가구 소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를 오픈했다. 7만 개의 셀프 인테리어 사진 속 멋진 가구와 소품을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착한 가격으로, 인기 있는 가구 소품을 한 번에 구입해 보라. 다양하게 적립되는 오늘의집 포인트로 추가할인까지 이제 오늘의집 앱 하나로 집 꾸미기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스토어
맘에 드는 공간 속의 모든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이웃이 사는 멋진 집과, 집 꾸미기에 활용된 모든 가구와 소품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셀렉트숍이다. 가구, 패브릭, 홈데코/조명, 가전, 생활, 주방, DIY자재,시공/주문제작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나뉘어 있으며 할인율과 함께 최저가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스토리
국내 인테리어 고수들의 생생한 인테리어 이야기가 담겨 있다. 고수들이 직접 집을 꾸민 국내 1400개의 인테리어 사례와 지금 당장 인테리어에 도전할 수 있는 고수들만의 비법을 제공한다. 온라인집들이, 전문가집들이, 시공정보, 수납, 꾸미기팁, 청소, DIY&리폼, 이거어때, 생활정보, 건축주택, 상업공간으로 나뉘어 있어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키워드 하나로 바로 찾는 인테리어 통합검색
내가 보고 싶은 평수와 주거형태, 내가 꾸미고 싶은 공간, 내가 실현하고 싶은 인테리어 스타일과 제품을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사진 한 장으로 함께 만드는 인테리어 커뮤니티
오늘의집은 인테리어라는 공통 주제로 모인 인테리어 커뮤니티로서 한 장의 인테리어 사진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간이다.
콕! 집어주는 인테리어 제품&가구, 가구랭킹
수많은 인테리어 제품&가구 중 실제 사용자들이 활용한 제품들만 모아 랭킹을 보여준다. 침실, 거실, 서재, 키친, 조명, 패브릭, 벽&바닥, 데코, 수납별로 가격과 스타일(모던, 북유럽, 빈티지, 내추럴, 프로방스&로맨틱, 클래식&앤틱, 한국&아시아, 유니크)을 선택할 수 있다. 스타일과 공간과 가구를 클릭하여 필요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인테리어 초보라면 이 기능을 이용해 중간 정도 이상의 멋진 내부 인테리어를 꾸며보자.
나만의 인테리어 모아보기, 마이홈
오늘의집에서 수집한 인테리어 정보는 ‘마이홈’에서 보관하자.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오늘의집을 설치해 사용해 본 유저들은 ‘다양한 집을 편하게 볼 수 있어 좋다’거나 ‘유용한 게 많고 간단히 정리돼 있어 한눈에 보기에 편하다’고 후기를 남겼다.
또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게 해 준 어플이며 원하는 느낌의 가구를 비교적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정말 좋다’는 칭찬 댓글이 많이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