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원픽

[요즘 트렌드] 새해 아침을 활기차게 시작하는 방법 핫(HOT) 이슈 영상 목록 저장하기

새해가 힘차게 밝아왔다. 겨울과 사투하고 있는 지친 심신이 활력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면, 활기찬 2016년을 시작하고 싶다면, 심신의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핫 이슈 영상을 보도록 하자. 이 또한 한겨울을 슬기롭게 보내는 지혜이리라.


기획 오진희



# 아르헨티나 대통령의 댄스?!



아르헨티나 대통령 당선자의 ‘춤사위’가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취임한 마우리시오 마크리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당선 축하 자리에서 신명나는 댄스실력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마우리시오 마크리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22일 51.4%의 지지율로 대통령에 당선되었으 며, 12년 만에 탄생한 우파 대통령이다. 그는 기업인 출신으로 이탈리아계 아버지와 스페 인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아르헨티나에 정착했다. 1995년부터 12년간 아르헨티나의 인기 프로축구팀의 구단주를 지낸 바 있으며, 2007년 부에노스아이레스 시장에 당선된 뒤버스 전용차선을 도입하는 등 대중교통 시스템을 재정비해 국민들의 지지를 받아왔다. 동영상에서 마크리 대통령은 수많은 지지자들 앞에서 온 몸으로 당선의 즐거움을 나누고 있으며, 제자리에서 펄쩍펄쩍 뛰는 등 다양한 춤사위를 펼치고 있다. 국민들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대통령이 살짝 부러워지는 영상을 함께 즐겨보자.



# 백세인생, 못간다고 전해라 ~♪



“80세에 저 세상에서 또 데리러 오거든, 자존심 상해서 못 간다고 전해라. 90세에 저세상에서 또 데리러 오거든, 알아서 갈 텐데 또 왔냐고 전해라. 100세에 저 세상에서 또 데리러 오라거든, 극락왕생 할 날을 찾고 있다 전해라” 연말을 뜨겁게 달군 영상 한 편을 추천한다. 가수 이애란이 부른 ‘백세시대’가 각종 미디어를 점령했다. 열띤 환호 속에 패러디가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 노래는 무명의 가수였던 이애란이 부른 곡으로 건강하게 100세까지 살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천명하고 있다. 가사를 처음부터 들어보면 평균수명 80세를 넘어 100세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현 사회 모습들을 극명하게 보여주며, 고령화 사회에 접어드는 현 실태를 꼭집어 설명하고 있다. 

떡국 한 그릇, 한 살 더 먹었다고 한탄하고 있지 말 것.

아직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날이 몇 십 년은 남았다고 전해보자.



# 세상에서 가장 슬픈 반전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자식들은 매년 “내년에 온다”며 전화 한통 달랑 오고 만다.

매년 크리스마스를 쓸쓸하게 보내던 할아버지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자식들 에게 자신의 부고를 거짓으로 알린다.

슬픔에 찬 자식들이 하나둘씩 검은 옷을 입은 채로 눈물을 흘리며 집으로 들어서는데…….

아버지의 장례식장, 그곳에는 바로 아버지가 서 계셨다.

“어떻게 해야 내가 너희 모두를 집으로 불러 모을 수 있었겠니?”라고 말하며, 온 가족과 함께 만찬을 하고 싶었다는 아버지의 말 한마디에 자식들은 또 눈물을 쏟는다.

이 영상은 연말연시 그리고 명절 때마다, 그리운 자식들을 기다리고 있을 온 세상 부모들의 마음일 것이다. 비록 독일의 광고 영상이긴 하지만, 자식들을 하염없이 기다리고 계실 부모의 마음이 절절하게 느껴지는 아름다운 영상미가 돋보인다.

풍수지탄(風樹之歎)을 가슴 속 깊이 새기며 영상을 감상해보자.

배너
배너

발행인의 글


원주시, 가정의 달 맞이 원주몰 30% 할인 행사

원주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식 인터넷 쇼핑몰인 ‘원주몰(원주몰.com)’에서 5월 31일(토)까지 관내 200여 기업이 참여하는 기획전을 실시한다. 시는 기획전 기간 원주몰에 입점한 전체 상품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5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6일·13일·20일·27일) 오전 10시에 30% 할인쿠폰(최대 3만 원 할인)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쿠폰은 원주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발급일로부터 2일간 유효하다. 이에 더해 5월 9일과 10일 단계동 AK백화점 열린광장에서 원주몰 연계 특판전을 실시, 오프라인으로도 시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엄병국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감사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혜택을 얻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기업지원일자리과 기업육성팀(033-737-2982) [지방정부티비유=티비유 기자]

OECD 고용률 및 노동력 참여율, 사상 최고 수준 기록

글로벌 노동시장 동향 안정 속에서 주요 국가별 차이 뚜렷 OECD가 2024년 1월 발표한 ‘Labour Market Situation’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의 평균 고용률은 70.3%, 노동력 참여율(LFP)은 74%로 나타났다. 이는 각각 2005년과 2008년에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프랑스, 독일, 일본, 터키를 포함한 38개 회원국 중 13개국이 해당 지표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거나 그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고용률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OECD 회원국 중 약 3분의 2가 평균 고용률인 70.3%를 초과했으며, 스위스, 네덜란드, 아이슬란드가 80% 이상의 고용률로 상위를 차지했다. 반면, 터키는 55.2%로 가장 낮은 고용률을 기록했으며, G7 국가 중에서는 이탈리아와 프랑스가 평균 이하의 고용률을 보이며 주목받았다. 분기별 고용률 변화를 살펴보면, 15개국의 고용률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12개국에서 고용률이 감소했고, 11개국에서는 증가했다. 이 중 룩셈부르크와 칠레는 고용률 감소폭이 가장 컸으며, 코스타리카는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