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이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모바일 중심의 각종 금융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 ‘금융의 모든 순간’이라는 슬로건처럼 고객들의 모든 순간에 함께하는 농협은행의 행보를 주목해 본다.
취재|양태석 기자
노년층 시니어세대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큰글송금 서비스
NH농협은행은 9월 9일부터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시니어 맞춤 서비스 ‘큰글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큰글송금 서비스는 노년층의 금융편의 제공을 위해 돋보기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큰글 간편송금 기능은 물론, 노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경조금 보내기·각종경조사 초대장 및 감사장 보내기 기능 등을 담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시력 저하 등으로 모바일 이용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모바일뱅크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함으로써 기존의 20~30대를 주 타깃으로 하고 있었던 모바일뱅크의 이용 고객층을 확대하기위한 전략이다.
주재승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은 “국내 모바일 인구는 전 세대에 걸쳐 있음에도 그동안 모바일뱅크서비스는 젊은 층만을 대상으로 출시 경쟁을 해 왔던 측면이 있다”며 “타행대비 시니어 고객층이 두터운 농협은행 특성을 고려해,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차를 구매하는 데 돈이 부족하면 모바일 전용 ‘NH간편오토론’을 이용하세요!
NH농협은행이 신차 구입 고객대상으로 대출한도 조회부터 대출 실행까지 모든 과정이 스마트폰으로 가능한모바일 전용 ‘NH간편오토론’을 출시했다.
‘NH간편오토론’은 5분이면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고 서울보증보험 보증한도 이내에서 최대 3500만 원까지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재직 및 소득서류 제출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게 가장 큰 특징이다.
대출금리는 상품특별 우대금리를 포함하여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1.5%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 최저3.28%(2016년 9월 9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또한, 차량잔금을 NH채움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5%의 카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우대서비스도 제공된다.
장미경 농협은행 상품개발부장은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상품인
‘NH간편오토론’을 출시했다”며 “향후 인터넷 및 NH올원뱅크를 통해서도 서비스 제공을 할 예정으로 고객들이 더 나은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