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파묘’ 패러디 영상 ‘파삼’, ‘파요’ 영주시 이색 홍보 눈길

 

“삼 하나 잘 못 건드리면 어떻게 되는지...맛있네!”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파묘’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영주시의 짧은 영상(쇼츠)의 한 대목.

 

영화에 등장하는 최민식, 김고은 배우들의 연기 장면과 밈이 적절히 담긴 영상이지만, 메시지는 분명하다.

 

지역 특산물 풍기인삼과 사과, 한우를 홍보하거나 산불 조심 캠페인을 ‘(나무가 아) 파요’란 제목을 통해 재치 있게 전달하고 있다.

 

 

‘오컬트 영화 장인’으로 불리는 장재현 감독이 영주시 출신이라는 점을 내세우면서 영주시가 영화를 패러디한 영상으로 지역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영주시에 따르면 기존 관광자원 촬영 영상과 성우의 목소리로 제작되는 형식이 아닌, 공무원들의 아이디어와 기획을 영상 제작에 접목해 재미와 웃음을 주겠다는 취지에서 제작됐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들은 유튜브 영주시청 공식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영화 ‘파묘’ 외에 장재현 감독의 대표작 ‘검은 사제들’을 재해석해 패러디한 영상도 공개됐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사제들의 구마 의식의 한 장면과 함께 영주시의 테마파크 ‘선비세상’으로 놀러 오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또 다른 대표작 ‘사바하’를 통해서는 영주 특산물 사과와 풍기인삼, 한우, 부석태를 ‘잡사바하’라는 멘트로 홍보하고 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대한민국 오컬트 영화 최초 1,000만 영화에 등극한 ‘파묘’를 비롯해 지역 출신 장재현 감독의 영화를 응용한 다양한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라며 “새롭게 시도한 이번 영상을 통해 장재현 감독과 영주에 더 많은 관심을 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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