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방자치연구소(주) 2년 연속 고용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최우수 기관 선정

 

지방자치연구소(주)(대표 이영애) 가 2023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작년에 이은 쾌거다.

 

26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열린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2023년 자율 공동훈련센터 선정패 수여식 및 포럼 행사에 대중소 상생형 15개 기관과 전략분야 16개 기관 총 31개 기관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수여식에서 지방자치연구소(주)는 컨소시엄 자율 공동훈련센터 최우수 기관 자격을 인정받았다.

 

자율 공동훈련센터란 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 선정 후 3년이 경과한 기관 중 최근 2년간 성과평가 상위 20% 이내에 드는 우수 기관이다.

 

강현철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는 인사말에서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적 자원이 더욱 중요해졌으며 현장에서 미래에 대응하고 산업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고도화된 직업 능력 개발 훈련이 요구되고 있다”라며 “공동훈련센터에서도 근로자 개인의 직무 능력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산업 분야마다 차세대 인력을 양성하는 허브 역할을 수행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바랐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컨소시엄 사업은 2001년부터 시행되어 왔으며 정부와 기업의 관심 속에 기업의 인력 양성과 향상에 기여하는 직업 능력 개발의 핵심으로, 국내 산업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어 오랜 기간 동반 성장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배너

발행인의 글


삼척시, 오는 23일 이사부독도기념관 개관

삼척시가 오는 7월 23일 이사부독도기념관을 개관하고 시범운영에 돌입한다. 삼척시는 신라 장군 이사부의 개척 정신과 얼을 되새기고 독도를 중심으로 하는 해양 영토 수호 의지를 고취하고자 이사부독도기념관을 건립했다. 이사부독도기념관은 삼척시 정하동 187-5번지 일원에 연면적 3,274.71㎡ 규모로 관광안내센터, 이사부관, 독도체험관, 복합휴게공간을 갖추고 있다. 전시실은 이사부관과 독도체험관 2곳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사부관은 이사부 장군의 우산국 복속 과정을 상징화하여 표현하는 실감 영상관과 독도의 생태를 미디어아트로 시각화하는 미디어 큐브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독도체험관은 아름다운 생명들이 살아 숨쉬는 독도를 소재로 미디어아트로 재구성한 실감 영상관과 독도와 동해 생물들과 교감하는 인터랙티브 체험공간인 미디어 스케치북을 구성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전시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삼척시는 이사부독도기념관 개관을 맞이하여 전시와 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이사부 장군의 용기와 도전 정신을 회화, 조각, 영상 등 다양한 매체로 표현하는 특별 기획 전시와 더불어,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이사부독도기념관 야외 특설무대에서 미디

G20 17개국 국민 68% 부유세 도입 찬성...한국은 찬성률 71%, 반대는 10%에 그쳐

인류가 당면한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만들어진 국제기구 ‘로마클럽’이 주도하는 지속가능 성장 프로젝트 '어스포올'(Earth4All)과 여론조사기관 입소스는 6월 24일 G20 18개국 설문조사에서 17개국(중국 제외)에서 부유세 찬성 의견이 3분의 2를 넘었다고 밝혔다. 이 설문조사에서는 G20 국가 중 18개국에서 각각 성인 1천 명을 대상으로 부유세와 기후변화 등을 포함한 경제 및 정치적 변화에 대한 의견을 물은 결과 17개국 국민의 68%가 경제와 생활방식의 주요 변화를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부유층에 부유세를 부과하는 것에 찬성했다. 반대는 11%에 그쳤고, 70%는 부유층에 대한 높은 세율을, 69%는 대기업에 대한 세율 인상을 지지했다. 단 중국에서는 일부 질문이 제외됐다. 한국의 부유세 지지율은 71%로 17개국 평균보다 3%포인트 높았고, 인도네시아(86%), 튀르키예(78%), 영국(77%), 인도(73%)에 이어 5번째로 높았다. 반대의견은 10%였고, 찬성도 반대도 않는다는 의견이 17%, 모르겠다는 응답은 2%였다. 부유세 찬성률이 낮은 나라는 사우디아라비아(54%), 아르헨티나(54%), 덴마크(55%) 등이었으나 이들 국가도 찬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