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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온정과 진심을 담은 금융' 브랜드 필름 공개 및 이벤트

슬로건 '온정과 진심을 담은 금융' 슬로건 브랜드필름 농협은행 공식 SNS에 공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슬로건 '온정과 진심을 담은 금융' 브랜드 필름을 농협은행 공식 SNS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농협은행 측에 따르면 이번 영상을 통해 특별한 사랑법 6가지를 소개한다.  △ 금융을 넘어 생활까지 케어하자 △ 필요한 순간 최고의 서포터가 되자 △ 따뜻한 마음을 선물하자 △ 즐거운 곳으로 이끌자 △ 모두의 꿈을 키우자 △ 함께 살아갈 내일을 생각하자 등이다. 

 

해당 영상은 NH농협은행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상 시청 후 소감을 댓글창에 작성하면 추첨 후 농협 유기농 백미 4㎏이 1,000명에게 돌아간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이번 브랜드 필름은 세상을 처음 마주한 아이부터 지구 상 함께 살아가는 북극곰까지 모두가 소중한 고객이라는 마음으로 모두가 행복한 내일을 만들어가는 '휴먼 디지털뱅크'로서의 농협은행의 가치를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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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인의 글


“현장 공무원 의견 무시하면 이탈 지속될 것! 연대의 힘은 공감 형성부터 시작” 전공노 탈퇴한 안동시 공무원노동조합

지방정부_ 전공노 가입 시절 내리 3선을 하시며 조합원들의 신임이 두터운 것 같습니다. 어떤 각오로 위원장을 맡고 계신지요? 유철환 안동시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_ 농작물은 농부의 발걸음 소리를 듣고 자란다는 옛말처럼 현장 조합원들의 의견을 모으기 위해 20번 이상의 부서순회를 기본원칙으로 삼고 직무에 임했습니다. 조합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타 지자체보다 직원 복지나 복무환경 등이 뒤처지는 부분과 내부의 부조리에 알게 됐습니다. 너무 당연하지만 해결되지 못하던 문제들을 하나 둘 풀어나가다 보니 조합원 숫자도 많아지고, 감사하게도 세 번의 신임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방정부_ 민노총과 전공노 소속이셨는데, 이렇게 집단 탈퇴한 배경이 궁금합니다. 유철환_ 탈퇴의 추진배경은 많은 이유가 있지만, 첫째, 정치인 석방, 보안법철폐, 사드반대운동 등 민주노총·전공노의 잦은 정치적 투쟁과 둘째, 현장 조합원의 목소리가 반영되지 않은 정책을 무리하게 추진하는 전공노의 운영방식 끝으로 조합 및 본부에 납부해야 하는 분담금에 대한 지부 재정 부담과 전공노에서 민노총에 년 30여 억원에 가까운 분담금을 납부하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의견들은 부서순회를 통해 꾸준하게 조합원

세계 행복 보고서

전 세계는 글로벌 팬데믹의 영향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상승, 높아진 생활비, 주식 시장의 불확실성, 기후변화 문제, 경제적 혼란 등을 겪고 있다. 그런데도 최근 발표된 ‘세계 행복 보고서’는 이러한 불확실성과 어려움 속에서도 놀랄 만한 회복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행복에 관련된 여러 요소를 기준으로 95개국의 국민 행복도를 순위별로 보았을 때 핀란드가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덴마크, 아이슬란드, 이스라엘, 네덜란드가 그 뒤를 이었다. 2023년 순위에서 특이점은 이스라엘이 2022년 9위에서 4위로 크게 상승했고, 스위스가 9위로 내려갔다는 것이다. 캐나다는 13위를, 아일랜드, 미국, 독일, 벨기에, 체코, 영국은 그 뒤를 이었고, 리투아니아는 20위에 올라섰다. 리투아니아는 2017년부터 30계단이나 상승했다는 점이 주목받았다. 이 보고서는 사람들 사이에 행복이 어떻게 불평등하게 분배되는지에 대한 추세를 자세히 살펴보고 인구의 상위 절반과 하위 절반 사이의 행복 격차를 조사하는데, 보고서의 편집자인 존 헬리웰은 “최근 3년 동안 국가별 행복도의 평균은 상당히 안정적이었다”고 말했다. 세계 행복 보고서에 따르면, 국가별 행복 수준을 파악하는 데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