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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 수출 상담 성과

국내 35개 우수 수출업체 및 5개 지자체, 56개 부스 규모 한국관 참여
신선 농산물부터 건강식품까지 수출 유망 품목 집중 홍보...3,700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K-푸드가 동남아를 대표하는 최대 식품박람회인 '2023년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FHA Food & Beverage 2023)'에 참가해 3,700만 달러(약 490억 원)에 이르는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2023년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는 올해로 46년째를 맞이하는 동남아시아 대표 박람회의 하나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프랑스, 호주 등 총 45개 나라, 1,350여 곳 식품 기업과 전 세계 3만 명 이상의 바이어와 식음료 종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우리나라는 35개 수출 업체를 비롯해 전북·전남·경북 등 5개 지자체가 통합 한국관을 구성해 김치, 딸기, 배 등 신선 농산물과 홍삼, 콜라겐, 비타민 등 건강식품에 이르는 수출 유망 품목을 집중적으로 홍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식 행사도 활발히 펼쳐졌다. 우리나라 발효 음식의 대표 주자 김치, 간장, 고추장 등 전통 발효식품부터 배, 딸기, 샤인 머스캣 등 신선 농산물 만의 차별화된 맛과 향이 바이어들을 사로 잡았다. 

 

신선 배 통합조직 홍보관에서는 최상급 한국산 배가 소개됐다. 아삭한 식감과 과즙, 향미가 풍부한 배를 시식한 바이어들이 크게 호응했다고. 

 

권오엽 수출 식품 이사는 "먹거리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는 싱가포르는 K-푸드에 대한 호기심과 친밀도가 높아 현지 소비수요가 꾸준히 증가 중"이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반응이 좋았던 신선 배와 딸기를 중심으로 수출 확대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수출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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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인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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