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은 언제 어디서나 계약의 체결과 보관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로 개인부터 대기업,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규모와 산업군에서 이용 중이다.
출력부터 스캔, 봉투작업, 등기발송 등 대면 계약의 번거로움은 줄이고 모두싸인 앱을 내려 받으면 인쇄와 등기우편, 교통출장비 등 계약 체결에 지출되는 모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클릭 몇 번으로 끝! 간편한 계약 기능
다양한 형식의 파일부터 드라이브 저장 문서까지 기존에 사용하던 문서를 곧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
계약 상대방이 서명을 입력해야할 곳에 위치를 지정하면 간편 계약 설정이 완료된다.
언제 어디서든 이메일과 카카오톡으로 전송이 가능하고 상대방은 가입 없이 즉시 서명이 가능하다.
○ 필요한 서명, 단 3초만에 제작
서명을 직접 그리거나 문자를 입력하여 간편하게 제작하고, 실물 도장을 업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다. 제작이 매우 쉽기 때문에 누구든지 3초만에 제작 가능하다.
○ 복잡한 인증 절차는 이제 그만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로 본인 확인을 하고 암호 인증과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간편하면서 확실한 인증이 가능하다.
○ 손쉬운 계약 문서 관리
계약문서는 클라우드 저장소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각종 위험으로부터 보호된다. 모둔 계약 과정이 실시간으로 추적되며 미체결건, 누락건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고급 기능으로 스마트해지는 계약 업무
문서가 발송되는 이메일과 카카오톡에 자사 브랜드 스타일을 반영하여 기업 맞춤 브랜딩이 가능하다. 또한 회사 상황에 맞게 팀을 구성하고 구성원의 권한 및 문서를 통합 관리하여 조직 관리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다국어 지원, 감사추적인증서, 서명 방식 지정, 서명 유효기간 설정 등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어 문서 업무에 효율을 극대화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법무부, 고용노동부에서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시행, 전자문서법 해설서 발간 등 전자계약을 권장하고 있다. 중앙부처에서도 권장하는 전자계약을 아직 모르는 공무원이 있다면 적극 권장하고 사용해보자.